cloudoc & mcloudoc

문서중앙화 솔루션이 문서보안(DRM) 솔루션으로 커밍아웃하다!

mcloudoc & ClouDoc 2015. 2. 23. 16:34

넷아이디의 클라우독(ClouDoc)은 업계 1위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문서중앙화 솔루션은 중앙에 대형 서버와 저장소를 갖추고 직원들은 중앙에 문서를 저장합니다.

물론 클라우독(ClouDoc)은 이 분야에서 명실공히 1위 솔루션으로 입지를 탄탄하게 갖추었습니다.

2015년 클라우독은 자신이 DRM 솔루션임을 업계에 선언합니다.


그러나, 만일 중앙문서함은 물론 PC 에 보안성 있는 저장소를 운영하고 싶다면?

물론 OK 입니다.


이제 클라우독은 자신의 보안영역(디스크 DRM, 온라인임시디스크)에 저장한 문서를 다른 영역에 저장하거나, 첨부, 인쇄, 클립보드복사, 화면캡쳐 하는 것을 모두 차단 합니다.


중앙의 보안영역에 저장하면 문서중앙화로, PC 의 보안영역에 저장하면 디스크 DRM 으로 문서보안과 지식경영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게된 것입니다.


<그림1> 왜 클라우독이 DRM 솔루션인가?


기존의 파일 DRM 과 다른 점은 무엇인가?


디스크 DRM 은 기존 파일 DRM 에 비해 다음과 같은 장점을 갖습니다. 이제는 좀 더 보안성 있는 방법으로 적시에 범용의 모든 어플리케이션에 대해 DRM 을 적용하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차별화 포인트

 기존의 [파일 DRM]

클라우독의 [디스크 DRM] 

 1.호환성(Compatibility)

오피스 및 일부 CAD 어플리케이션 위주 

모든 오피스, CAD, 디자인, 음악, 동영상, 소스코드 어플리케이션이 가능 

 2.적시성(Timing)

 프로그램 개발에 수개월 이상 시간 소요

엔지니어 설정이 하루 이틀의 단 시간내에 가능 

 3.완벽성(Perfectness)

 동일 종류 문서라도 사용하는 어플에 따라 암복호화 여주가 다름

디스크 DRM 의 보안영역에 저장하는 모든 문서에 일관성 있게 암호화 적용 

 


새로운 접근방식의 DRM 으로 고객의 근심을 덜어드리겠습니다.


클라우독의 디스크 DRM은 그 동안 시장에 선보인 DRM 과는 분명히 다른 방식의 접근입니다. 또한, 클라우독의 디스크 DRM 의 근저에는 어플리케이션이나 문서의 이름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의 특징값에 기반한 보안통제(저장금지, 첨부금지, 화면캡쳐금지, 클립보드복사금지, 인쇄금지)를 하고 있다는 아주 특별한 설계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독의 이러한 접근 방식은 유일하고 독특하면서도 보안성을 높이고 범용성과 적시성을 갖추었기 때문에 업계의 뜨거운 반응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