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디티앤씨알오] 문서중앙화를 이용한 재택근무 활용사례

mcloudoc & ClouDoc 2020. 7. 2. 10:46

 

 

안녕하세요! 엠클라우독 입니다 :)

 

오늘은 문서중앙화 기반의 재택근무 사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로 소개드릴 기업은 DT&BIO 그룹입니다!

 

 

 

DT&BIO 그룹제약회사 및 바이오벤처기업이 의약품을 개발하여 인허가를 받기 위해

필요한 비임상시험부터 임상시험까지 one-stop total service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유일의 기업 이랍니다!

 

 

DT&BIO 그룹은 문서중앙화를 재택근무시에 어떻게 활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

 

 

Q. 재택근무 혹은 원격 업무를 할 경우, 어떤 방식으로 업무를 수행하고 계십니까?


A. SSL VPN을 활용하고 있으며, 우리는 상시 외근이 많은 관계로 꾸준히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별도의 인증을 받는 방식으로 내부망에 접속하여 안전하게 문서중앙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Q. 재택근무가 업무 효율에 어떠한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하십니까?

A. 아무래도 즉각적인 communication 부재로 빠른 의사결정이 어려운 것은 사실이지만, 

현 코로나 사태 같은 감염병으로 어려운 시국에는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장의 회사 발전을 위해 귀한 인재를 잃게 된다면 장기적으론 회사에 더 큰 손실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Q. 재택근무 시, 문서중앙화 솔루션(ClouDoc, mcloudoc)이 업무 효율 향상에 도움을 준 부분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첫째도 보안, 둘째도 보안이라고 생각합니다.

PC에 데이터를 저장하지 못하므로 그에 어떠한 로컬에서도 사용이 용이하며,

회사 입장에서는 사용자 마음대로 지적 자산을 외부로의 유출을 방지함으로써

직원과의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Q. 문서중앙화 솔루션(ClouDoc, mcloudoc) 기능 중, 재택근무에 가장 유용한 기능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공유기능인 웹링크복사, UNC 복사 등 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외부에서의 업무 진행에 있어선 소통 부재가 가장 큰 어려움이라 생각합니다.

 

허나 클라우독(ClouDoc)의 공유기능으로 상호간의 빠른 협업이 가능하며,

내부 직원간에 별도의 문서반출 없이 웹 링크 복사나 UNC 복사 등을 활용하여

상대방으로 하여금 정보를 전달 할 수 있어, 현재도 유용하게 사용 중에 있습니다.

 

 

Q. 사용하신 경험을 바탕으로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한 추가 의견이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제가 사용한 클라우독은 사용자로 하여금 속된말로 정말 어렵게 잘 만들어진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보안을 위한 시스템이기에 처음에 다들 어려워했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그 어려움에 항상 답은 가지고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아이디어로 좀 더 쉽지만 안전한 시스템으로 발전하시기를 원하며,

지속적인 파트너 관계로 동반 성장하기를 원합니다.

 

 

* DT&BIO 그룹의 인터뷰는 아래 영상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인터뷰에 응해주신 Dt&SanoMedics 임성권 차장님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