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mcloudoc] 문서 관리, 업무 협업은 문서중앙화로 편리하게!

mcloudoc & ClouDoc 2020. 8. 28. 16:45

 

안녕하세요!

엠클라우독 입니다 :)

 

 

지속 확산되는 코로나19가 하루 빨리 잠잠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어떻게하면 효율적으로 비대면 업무를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많은 분들을 위해

협업과 공유, 문서 관리까지 빠짐없이 지원하는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적응 시간이 필요 없는 편리함, 윈도우 탐색기 드라이브"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의 윈도우 탐색기 환경

 

새로운 제품을 도입할때마다 UI가 바뀌고, 3D CAD처럼 사이즈가 큰 파일 작업에는 오랜시간이 걸려 불편하셨죠?

아무래도 환경 변화가 큰 제품이라면 업무 생산성에도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하실 때 사용자 편의성이 얼마나 고려된 제품인지를 판단하시는 것이 중요한 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 

 

 

문서중앙화 클라우드 서비스 엠클라우독은 새로운 브라우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아닌,

기존 사용하던 윈도우 탐색기 화면 그대로! 문서를 저장하고, 복사하고, 이동합니다.

때문에 별도의 적응 기간 없이도, 교육을 받지 않아도 업무 환경의 변화 없이 쉽게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또한, 파일 형식과 사이즈에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이 큰 3D CAD같은 프로젝트형 문서까지도 직접 편집하고, 저장하고,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효율적인 문서 손실 대비법, 자동 버전 관리"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의 자동 버전 관리

 

실수로 저장해버린 파일을 이전 버전으로 복원하고 싶을 때,

수정될 때마다 별도로 저장해야하는 작업이 번거로울 때까지

누구나 한 번쯤은 업무중에 이러한 고충이 있으셨을 텐데요.

 

 

엠클라우독은 파일 형식에 관계 없이 저장 시, 자동으로 버전 관리되어 이전 버전으로 간단히 복원할 수 있습니다.
이전 데이터의 일괄 복원도 가능하여 오래된 데이터도 간단하게 복원할 수 있습니다.

 

 

 

"파일명부터 파일 내용까지 빠르고 정확한 검색 기능"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의 검색 기능

 

 

과거 작성한 문서를 찾고 싶은데 파일명이 기억나지 않고, 문서의 일부 내용만 기억날 때

파일명을 검색했는데 너무 많은 문서가 검색되어 좀 더 세밀한 검색 설정 값이 필요할 때

 

 

엠클라우독의 검색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접근 권한이 있는 사내 모든 문서를 대상으로 기본적인 파일명 뿐만 아니라 파일 내용을 직접 검색하여 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문서 검색 시에는 다양한 검색 옵션을 설정할 수 있어 보다 정확하게 문서를 검색하실 수 있답니다.

파일명과 파일 내용이 기억이 안나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키워드, 메타 정보를 이용한 검색으로 Image 파일의 높이, 넓이 등의 각 파일의 속성값으로 파일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종이 서류, 설계 도면 자료의 전자화를 지원하는 스캔 문서의 인덱싱 및 내용 검색 기능까지!!!!!!

 

 

윈도우 탐색기 내에서 바로 쉽게! 검색하고, 오로지 접근 권한이 있는 문서만 검색되기 때문에 보안까지 철두철미.

엠클라우독을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원하는 문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해야 하니까~

 

 

 

"멀리 있어도 걱정 없는 우리만의 협업 공간"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의 업무 협업

 

 

업무에 필요한 모든 문서는 중앙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빠른 업무 처리를 지원합니다.

 

 

기업 상황에 맞게 부서 문서함이나 공유문서함을 구성할 수 있어 맞춤 협업 환경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사람만이 문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 권한을 설정할 수 있어 보안 걱정 뚝~!

 

 

 

"문서는 쉽고 빠르게 공유해야 하니까"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의 폴더 공유 , 링크 공유

 

 

보안 프로그램도 설치해야하고,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도 설치해야하고..

협업을 위한 준비 시간을 줄이고 싶으신가요?

엠클라우독과  함께라면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협업 환경을 구축하실 수 있습니다!

 

 

폴더를 통째로 공유할 수 있는 폴더 공유 기능을 사용하면,

특정 폴더에 대한 접근 권한까지 상세하게 설정하여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중인 폴더 에서 다른 사용자가 열람중인 파일은 읽기 전용으로 제공하여 파일 유실을 방지합니다.

 

 

보안에 특화된 링크 공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문서 링크 기능으로 사내/계열사/외부 협력사와 빠르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 싶은 문서의 링크를 복사하여 메일 또는 메신저에 붙여넣으면 끝!

 

계열사나 외부 협력사에 문서를 공유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메일 도메인 설정과 OTP 인증 기능으로

지정된 사용자만이 파일을 열람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안전하게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클라우독의 제품 문의를 원하시는 경우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이 밖에도 문서중앙화 엠클라우독은 요즘과 같은 비대면 환경에 필수적인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2020/07/31 - [mcloudoc] 비대면 업무를 위한 엠클라우독의 특별한 보안 기능!

 

[mcloudoc] 비대면 업무를 위한 엠클라우독의 특별한 보안 기능!

안녕하세요. 엠클라우독 입니다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업은 물론이고, 재택근무를 실시하는 기간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재택근무에 꼭! 필요한 엠클라우독��

cloudoc.tistory.com

2020/08/13 - [mcloudoc]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원격근무 시 정보보안은 어떻게?

 

[mcloudoc] 포스트 코로나 시대, 원격근무 시 정보보안은 어떻게?

안녕하세요. 엠클라우독 입니다 :) 코로나19(COVID-19) 사태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 및 원격근무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원격 근무, 비대면 교육·의료 등 비대면 라이프 형성이 가장 큰 변�

cloudo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