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문서중앙화 솔루션 클라우독, 2015년 50개 신규고객사에 납품~

mcloudoc & ClouDoc 2015. 2. 23. 16:39

연간 50개 고객사에 납품하여 시장 확대를 실감하다!


문서중앙화 솔루션 전문회사인 넷아이디(대표 유상열, http://www.net-id.co.kr)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인 클라우독을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50개 신규 고객사에 납품했다고 밝혔다. 작년은 전반적으로 보안업계에도 불황이 닥쳤음에도 불구하고 20091월 해당 제품을 납품하기 시작한 이후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한 한 해다.

 

주요 고객의 다변화는 눈에 띄는 점이다!


주요 고객층도 다변화되는 조짐을 보이고 있다. 주로 제조업체 고객이 많기는 하지만 작년 한 해 동안 제약, IT, 금융, 공공 시장의 고객에 대한 납품 또는 문의가 상당히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제조업 고객 이외에 중외제약, 아이티센시스템즈, SK E&S, 서강대학교, KT SAT, NICE 신용정보, KDB 인프라자산운용 등과 같은 비제조업 분야의 고객이 한 해 동안 클라우독을 도입했다.



문서중앙화 시장 확대의 원인은?


이렇게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장의 범위가 넓어지는 이유로는 실효성 있는 정보유출 방지 체계를 잘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공유 및 협업까지도 가능한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또한, 기존 보안업계의 대부분 업체가 문서중앙화 관련 제품을 상당수 출시하면서 고객사이에 문서중앙화에 대한 인식이 보편화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2015년 한 해 동안 넷아이디의 또 다른 목표는?


넷아이디는 2015년 한 해 동안 80개 신규 고객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올 해는 작년 대비하여 약 60%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넷아이디는 문서중앙화 기술을 기반으로 신규 기능을 출시하여 DRM 시장에도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