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클라우독으로 문서중앙화하고 개인정보와 기업정보(CAD 도면 포함)를 보호

mcloudoc & ClouDoc 2014. 7. 31. 10:23

 

현대기업의 주요자산

현대의 기업은 부동산이나 기계 설비 보다 전자문서가 주요 재산입니다. 그런데 시장조사 업체 가트너는 기업 문서의 90% 가 개인 PC에, 나머지 10% 만이 서버에 저장되어 있다고 발표했고 중소기업청은 정보유출 가담자의 70% 이상이 전•현직 사원이나 협력사 직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기업은 파일을 암호화하여 저장하고 퇴직자의 하드디스크는 반납을 받습니다. 하지만 일부를 지워버린 하드디스크의 반납을 막을 수 있을까요? 파일 암호화 방법 역시 PC 성능을 저해하거나 지정된 버전의 프로그램만 보호할 수 있고 다른 프로그램은 보호하지 못합니다.

 


 

클라우독은?

이 제품은 중앙서버에 있는 개인 문서함, 부서 문서함 등을 PC 의 로컬 드라이브처럼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관리 대상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로컬 드라이브 저장을 거부하고 중앙에만 문서 저장을 허용합니다.  

 

다양한 사용자 I/F

이 제품은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지원합니다. 윈도탐색기와 자바탐색기, 웹 브라우저는 물론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윈도PC는 물론 리눅스, 매킨토시, 모바일 등의 컴퓨터 환경에서 중앙문서함을 이용 가능하게 합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의 모바일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중앙의 문서를 열람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모바일 기기를 분실한 경우, 위치 추적과 파일의 원격 삭제가 가능하며 기기에 저장된 문서는 암호화되어 있으므로 유출되지 않습니다. 

 

어플리케이션별 튜닝

이 제품은 애플리케이션 별 입출력 특징을 분석하고 튜닝하여 서버에 대한 요청 횟수와 네트워크 트래픽을 줄여 줍니다. 또한, 향상된 파일 입출력 성능으로 빠른 사용자 응답 속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협업 기능 제공

이 제품은 부서문서함 기능을 제공합니다. 부서문서함의 폴더는 로그인한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열람 범위가 달라집니다. 또한, 부서문서함은 문서를 기반으로 한 지식 협업의 도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문서관리 기능

중앙 문서함 내에서 문서를 수정하는 경우 오피스 문서의 과거 버전은 자동으로 보관됩니다. 개인 및 부서문서함의 자동 보관된 과거 문서는 사용자가 필요할 때 복원할 수 있습니다. 

 

보안 기능 제공

많은 기관이 PC 문서의 외부 반출을 막기 위해 USB 메모리, 이메일, 메신저, 프린터 등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PC의 하드디스크야말로 상당한 양의 문서를 유출할 수 있는 경로이며 강력한 통제가 필요합니다.

Disklock(한글발음-디스크락)은 넷아이디가 보유한 파일시스템 드라이버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세계 최고의 문서 저장 통제 기능 모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