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문서중앙화, 도면보안 클라우독. 대용량 문서의 이동/복사로부터 자유로운 네트워크!

mcloudoc & ClouDoc 2014. 8. 26. 21:44

문서중앙화, 도면보안 클라우독. 대용량 문서의 이동/복사로부터 자유로운 네트워크!


 

Microsoft Windows FileServer 에서의 문서 복사 및 이동

 

보통 윈도파일서버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다음 중 한 가지 방식으로 윈도탐색기에 연결하여 사용합니다.

 

 

위의 방법 모두 윈도파일서버 사용의 흔한 예이며, 이 상황에서 파일이나 폴더를 복사 또는 이동하게 되면 해당 파일은 모두 PC 에 내려왔다가 다시 서버에 올라가게 되어 네트워크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클라우독(ClouDoc)에서의 문서 복사 및 이동

 

 

클라우독은 이런 네트워크 사용을 제한하기 위해 서버내에서 복사나 이동이 이루어지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용자 혹은 관리자는 적게는 몇 MB 에서 많게는 몇 TB 크기의 파일이나 폴더를 복사하거나 이동할 일이 발생할 수 있고, 이런 경우 이 기능은 회사 네트워크에 부하를 전혀 발생시키지 않을 것입니다.

 

 

 

<그림> 서버내 문서의 복사, 이동시에 네트워크 트래픽 사용현황

 

어떤 방식을 원하십니까?

 

클라우독(ClouDoc)은 위의 기능 이외에도 기존 파일서버에서 제공하지 않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 서버에 존재하는 개인문서함이나 부서문서함의 폴더를 조직도의 부서나 사람에 공유
  • 서버에 존재하는 개인문서함이나 부서문서함의 파일을 링크메일이나, 링크 자체로 공유하고 그 사용방법을 암호, 기간, 횟수 등으로 제한
  • 서버에 존재하는 문서들에 대해 전문 검색 엔진을 연동하여 검색 기능을 제공
  • 서버에 저장하는 문서에 대해 자동으로 버젼 관리 기능을 제공

 

이밖에도 클라우독은 앞으로도 단순 파일서버가 아닌 지능적인 문서관리 기능을 추가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