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udoc & mcloudoc

문서중앙화, 도면보안 클라우독 도입해보니 어떠신가요?

mcloudoc & ClouDoc 2014. 9. 2. 18:21

문서중앙화, 도면보안 클라우독 도입해보니 어떠신가요?




문서중앙화 도입의 목적에 적합한 솔루션의 선정

 

저는 이 블로그의 다른 글에서 문서중앙화 솔루션 판별법에 대한 의견을 적었습니다.

결론적으로, 고객이 1차, 2차, 3차, 4차에 걸쳐서 전사로 확산을 하는 솔루션이라면 마음놓고 그 솔루션을 선택하면 될 것입니다.

 

클라우독을 도입한 고객사는...

 

클라우독을 도입한 고객사의 PC 에는 업무용 문서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PC 가 물리적인 문제 또는 악성코드같은 소프트웨어적인 문제로 사용불가가 되었다면, 문제를 해결하는 동안 단지 다른 PC 로 교체해주면 됩니다.

 

 <그림> PC 교체만으로 지속되는 업무

 

클라우독은 어떤 분들이 가장 좋아하는 솔루션일까요? 당연히 회사의 소유주나 경영진들이 좋아하는 솔루션입니다.

그동안 PC 에 산재되어 있던 자료들이 시간이 갈수록 중앙에 모여들기 때문이지요. 현대 기업에서 문서는 바로 재산이죠.
<그림> 경영진이 좋아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만일, 문서중앙화된 기업의 직원이 노트북을 가지고 퇴근을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그 사람이 작성하던 오피스 문서나 CAD 도면, 혹은 프로그램 소스코드가 노트북에 들어 있을까요? 아시겠지만, 클라우독을 도입한 고객사에서는 이런 종류의 정보유출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단, 가정에서 업무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별도의 안전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림> 문서중앙화된 기업에서 노트북을 휴대한 퇴근이란?

 

 

클라우독 솔루션 도입의 효과

 

결론적으로 클라우독을 도입한 고객사에서 모든 PC 의 문서는 최대 100%까지 중앙에 저장됩니다. 이렇게 저장한 문서는 여러가지 견고한 보호 기능으로 안전하게 지켜줍니다.

 

주)아래 좌측의 그림은 아직 초보 수준의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도입한 예이고, 우측은 클라우독을 도입한 경우 입니다.

 

 

<그림> 견고한 금고같은 클라우독 문서중앙화!

 

이렇게 중앙에 저장하고 보호한 문서는 바로 여러분 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매출 추가로 이어질 수 있겠지요?

 

<그림> 모여드는 문서는 돈과 같다
 

문서중앙화로 현금흐름 걱정없는 행복한 기업 만들자!